한동훈, "이재명, 힘자랑 뒤 숨을 단계 지나...팩트와 증거로 말하라" 경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세은 수습기자
입력 2023-01-16 16: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쌍방울 김성태 국내 송환엔 "野, 범죄인 송환에 왜 이리 예민한지 이해 안 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6일 오후 국회 법사위 업무보고에 앞서 취재진 질문에 답한 뒤 엘리베이터에 탑승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힘자랑 뒤에 숨는 단계는 이제 지났다"고 경고했다.

한 장관은 이날 오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하면서 "이 대표가 수사받는 사건으로 기소되거나 구속된 분도 많다"며 "그 과정에서 압박감에 목숨을 잃은 사람도 계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가) 이제는 팩트와 증거로 말씀하시는 게 어떻겠나"라며 "그게 그분을 포함해 민주당이 말하는 당당하게 수사에 임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사적 보복이라고 하는데 관련 수사는 모두 문재인 정부에서 시작된 것"이라며 "문 정권이 사적 보복을 시작했다는 말인가. 지금의 사안들은 사적 보복이라는 프레임 자체가 성립이 안 되는 단순한 범죄 수사"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위례·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으로 오는 27일 검찰 소환조사를 통보 받은 바 있다.

이에 대해 한 장관은 "성남FC 의혹이든 대장동 의혹이든 지역 토착 비리"라며 "통상적인 지역 토착 비리 수사 절차에 따라 검찰이 공정하게 수사하게 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한 장관은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의 국내 송환과 관련, "저항권을 운운하며 송환 배후가 있다는 말이 나온다"며 "멀쩡한 기업을 사냥해 주가를 조작해 정치인에게 뒷돈을 주고, 북한에 몰래 돈을 준 범죄인이 수사를 받다가 해외로 도피하면 다시 잡아 오는 것이 국가 임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이번 범죄인 송환에 대해 왜 이렇게 예민하게 생각하고 어떻게든 트집을 잡으려 하는지 이해가 안 간다"며 "국민께서 진짜 궁금해하는 건 깡패를 잡아 오는 배후가 아닌 깡패의 배후일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