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코로나19극복 산림분야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칠곡)김규남 기자
입력 2023-01-15 15: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취업취약계층인 청∙장년층 대상 36명모집

칠곡군청 전경.[사진=칠곡군]

경북 칠곡군은 올 한해 재정지원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취업취약계층인 청∙장년층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지원하는 산림관련 분야 참여자 36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산림 내 미이용바이오매스 수집 활용하기 위한 산림바이오매스수집단 2명, 산림자원조사 및 숲가꾸기 대상지 조사하는 숲가꾸기자원조사단 3명, 산림 내 위험목등을 제거하는 숲가꾸기패트롤 5명을 각각 모집해 산림자원의 체계적 관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숲길 정보 구축 및 정비로 안전산행 및 다양한 숲길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숲길등산지도사 1명, 송정자연휴양림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휴양환경을 제공하는 숲생태관리인 1명, 관내 도시녹지 실태조사 및 체계적 관리 기반 구축을 위한 도시녹지관리원 1명을 선발해 산림휴양녹지 분야별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외에도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 8명, 소나무재선충병 전담예찰조사원 2명을 각각 선발해 산림병해충 예방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며, 도로변 수목정비를 위한 수목정비단 10명과 효율적인 임도관리를 위한 임도관리단 3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직접 방문(산림녹지과) 접수하며, 접수 후 필요에 따라 면접이 진행될 계획이다. 모집 분야 별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공고란 또는 일모아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