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마이데이터 서비스 본격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상현 기자
입력 2023-01-09 10: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생스케치·My자산·보장스캐닝 구성

[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가 새해부터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서비스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목표를 수립하고 달성 시 리워드를 제공하는 ‘인생스케치’ △금융자산을 조회하고 분석서비스를 제공하는 ‘My자산’ △가입한 보험의 보장분석을 통해 필요한 보장을 제안하는 ‘보장스캐닝’ 등으로 구성됐다. 보험계약자뿐 아니라 비계약자도 이용할 수 있는 비보험 서비스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마이데이터는 분산된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한 곳에 모아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신한라이프는 지난해 11월 마이데이터 사업자 본허가를 금융위원회로부터 획득한 바 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고객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도록 유도하는 루티너리(Rountinary) 서비스를 기반으로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금융과 헬스케어를 융합해 고객이 건강관리부터 노후관리까지 안정된 인생설계를 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라이프는 출시 기념 이벤트로 스퀘어(SQUARE) 앱 내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하고 거래기관을 1개 이상 연결한 고객에게 편의점 상품권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또 보험사를 연결 후 필요한 보장 점검 서비스에 참여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태블릿PC, 백화점 상품권, 커피 쿠폰 등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이달 31일까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