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연 오늘부터 4호선 지하철 게릴라 시위..."장소 당일 오전 8시 공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1-04 07: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의 지하철 4호선 게릴라 시위가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지난 3일 전장연은 공식 페이스북에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장애인권리예산·입법 쟁취 지하철 선전전 255일차'부터 전장연은 대통령실역(삼각지역)이 지나가는 4호선에서 진행하겠다. 마찰을 피하기 위해 장소는 매일 당일 오전 8시에 공지할 예정"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4호선 선택에 대해 전장연 측은 "장애인 권리예산과 입법을 해결할 수 있는 건 대통령뿐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뼈저리게 깨달았기 때문에 대통령실과 가까운 삼각지역을 지나는 4호선을 택했다. 4호선을 이용하시는 시민들께 무거운 마음으로 죄송하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언급한 '1분 이상 지체되면 큰일 난다'는 점에 대해서 무겁게 고민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하철 시위를 중단했던 전장연은 새해 첫 출근일인 지난 2일부터 시위를 다시 재개했다. 

이날 시위 참가자들은 4호선 삼각지역에서 지하철 시위를 시도했으나 서울교통공사와 경찰에 제지당했다. 이날 시위는 13시간 넘게 진행됐고, 시위로 인해 열차 13대가 삼각지역을 무정차 통과했다. 시위는 오후 10시가 돼서야 중단됐다. 

다음날인 3일 오전 8시쯤 성신여대입구역에서 시위를 시작한 전장연 회원들은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서 하차해 다시 승차하려고 했으나 저지당했다.

이후 오전 9시 40분부터 삼각지역에서 열차를 탑승한 다른 전장연 참가자들은 서울역, 신용산역을 오가며 시위를 벌였다. 이날 시위는 오후 2시 30분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서 마무리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