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관리에 도움되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에 참여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1-03 14: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장수군, 이달 말까지 참여자 모집

[사진=장수군]

장수군은 이달 31일까지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을 통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인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지역주민의 건강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자 전문가 5명(코디네이터·의사·간호사·영양사·운동전문가)이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건강습관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대상인원은 상·하반기 총 70명이며, 이번 상반기 모집인원은 35명이다.

대상은 장수군에 거주하거나 직장이 장수군인 만 19세 이상 성인이며, 질환자 및 약물복용자는 제외된다. 

참여자들은 활동량계(스마트 워치)를 제공받아 6개월 동안 3~4회의 건강생활 관리, 영양관리, 신체활동관리 등 1:1로 집중관리를 받는다.

군은 평일 근무로 인해 보건의료원 방문이 어려운 군민들이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운동, 건강한 식습관 등을 개선함으로써 뇌졸중,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2년 4분기 장수군 혁신군정상 시상

[사진=장수군]

장수군은 혁신적인 업무 수행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4개 부서를 대상으로 2022년 4분기 장수군 혁신군정상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군은 민선 8기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장수’ 조성을 위해 2022년 3분기부터 ’혁신군정상‘을 운영했으며, 4분기에는 군정 현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성과를 창출한 4개 부서를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주민복지과 경로복지팀, 우수상에는 농축산유통과 마케팅팀과 재무과 재산관리팀, 과수과 기후변화연구팀이 각각 선정됐다.

주민복지과 경로복지팀은 군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장례식장 건립을 지난해 10월에 완료해 지역주민들이 양질의 장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농축산유통과 마케팅팀은 장수군 농특산물을 라이브 커머스 우체국 쇼핑몰, 홈쇼핑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적극적으로 판매해 12억원의 매출을 올린 점이 우수한 점으로 평가받았다.

재무과 재산관리팀은 부서별 과다보유한 관용차량을 감축 시행하여 지난해 3대를 감축했으며, 향후 17대를 감축해 나갈 예정으로 불필요한 예산 절감에 적극 노력한 점이 돋보였다.

과수과 기후변화연구팀은 양돈, 한우농가에 에코프로바이오틱스 미생물 악취저감제를 보급해 악취감소에 큰 효과가 있음을 입증하고, 2023년에도 지속적으로 축산농가에 보급할 수 있도록 보급체계를 구축한 점이 높게 인정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