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제1회 이천시 자랑스러운 이천인상 수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1-03 1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의 위상 높이고 모범이 된 시민 찾아서 적극 발굴하고 표창할 계획

경기 이천시는 제1회 이천시 자랑스러운 이천인상 수상자를 선정해 상패와 자랑스러운 이천인증을 수여했다고 3일 밝혔다.

'이천시 자랑스러운 이천인상'은 이천시를 위해 희생·봉사하고, 사회 각 분야에서 이천시의 위상을 높인 시민에게 주는 상으로, 김경희시장이 당선인시절 이천시민으로서 자긍심 고취와 시민화합의 계기로 삼도록 이천을 빛낸 시민을 발굴할 것을 주문해 애향·희생·봉사·특별 부문에 총 5명 이내로 선정한다.
 

김경희 이천시장(왼쪽), 故 현은경 씨 배우자 장재호 님[사진=이천시]

이번 제1회 수상자로는 애향 부문 한승남님과 봉사 부문 신기남님, 희생 부문 故현은경님 총 3명이 선정됐다.
 
애향 부문 수상자 한승남님은 이천에 대한 남다른 애향심을 바탕으로 이천시의 역사를 널리 알리고 각종 문화재를 발굴했다.

봉사 부문 수상자 신기남님은 이천시에 손길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 17년간 771회 2395시간의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희생 부문 수상자 故 현은경 님은 8월 5일 관고동 학산빌딩 화재사고 당시 긴박하고 위급한 상황에서 환자를 돕다 사망하는 안타까운 희생으로 이타적인 삶에 대해 큰 울림을 남겼다.
 

[사진=이천시]

상패 수여에 앞서 시장은 수상자 3명(故현은경의 배우자 장재호 님 참석)과 함께 차담회를 가지며 자랑스러운 이천인증을 전달하고 따뜻한 연말연시에 대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2022 종무식에서 상패가 수여됐다.
 
김경희 시장은 “이번 제1회 이천시 자랑스러운 이천인상은 우리지역을 따뜻하고 사람냄새 나는 지역으로 만드는데 앞장서신 분들이 선정되셨고 수상자분들게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묵묵히 최선을 다해온 숨은 공로자를 찾아 이천시민의 귀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지역의 위상을 높이고 모범이 된 시민을 찾아서 적극 발굴하고 표창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