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조용병'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내정자 "변화·도약으로 '선한 영향력 1위' 목표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3-01-03 10: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한금융, 2일 계열사 CEO·본부장 등 260여명 참석한 가운데 경영포럼 개최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지난 2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조용병 회장 및 진옥동 회장 내정자를 비롯한 전 그룹사 임본부장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신한경영포럼’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사진=신한금융그룹]


3연임을 앞두고 전격 용퇴를 결정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임기 마무리 시점을 맞아 '변화와 혁신'을 강조하고 나선 가운데 '포스트 조용병'인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내정자가 "변화와 도약을 통해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높이는 선한 영향력 1위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3일 신한금융그룹은 전날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조용병 회장 및 진옥동 회장 내정자를 비롯한 전 그룹사 임본부장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신한경영포럼’을 개최했다. 신한금융은 이날 행사에서 불확실성이 지속 확대되는 위기 상황을 돌파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새롭게 도약하는 원년을 만들자는 뜻을 담아 2023년 그룹 경영슬로건으로 'Breakthrough 2023, 변화와 도약'을 발표했다.

이날 강연을 위해 단상에 오른 조용병 회장은 신한금융 리더들이 실천해야 할 핵심 덕목 중 하나로 ‘리더는 사람을 남긴다’는 말을 소개한 뒤 진옥동 회장 내정자를 단상으로 불러 그룹사CEO와 임본부장 앞에서 향후 포부와 각오를 이야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진옥동 내정자는 "지난 6년간 일류 신한의 기틀을 마련하신 조용병 회장님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고 언급한 뒤 "조용병 회장님께서 종합금융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리딩 금융그룹의 지위를 확고히 한 만큼, 우리 후배들이 변화와 도약을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높이는 선한 영향력 1위의 목표를 달성하자"고 언급했다.

조용병 회장은 또한 이날 강연에서 신한금융이 지난 40년간 창업, 성장, 도약의 순간을 지나며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기반으로 위기를 극복해왔으며 현재는 신한 문화대전환인 ‘RE:BOOT!(리부트) 신한!’을 통해 미래를 향해 전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신한금융의 모든 리더들이 현장의 목소리에 집중하고 조직 구성원 모두가 창의성과 주도성에 기반한 ‘셀프 리더십’을 갖고 업무에 임할 때 일류 신한의 꿈이 달성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자리에서는 신한금융의 방향성으로 '신한2030 1·3·5!', 실행체계로는 '따로 또 같이 (One-Shinhan)'가 제시됐다. '신한 2030 1·3·5!'는 2030년까지 △현지화 강화를 통한 글로벌 이익 비중 30% 달성  △자본시장 및 비은행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비은행 이익 비중 50% 달성  △이해관계자 모두의 가치를 제고하는 선한 영향력 1위를 달성하겠다는 전략적 지향점이다. 또한 '따로 또 같이 (One-Shinhan)'은 분야별 전문성과 책임 경영을 강화하고 각 그룹사의 장점을 공유하며 그룹의 경영관리 효율성을 제고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는 업그레이드된 협업 체계다.

한편 이날 행사는 전 그룹사 CEO와 경영진/본부장들이 ‘변화와 도약’을 위한 각자 다짐을 적은 퍼즐 조각을 합쳐서 완성하는 퍼포먼스를 통해 ‘One-Shinhan(원-신한)’의 마음을 되새기고 신한의 더 큰 미래를 위한 각오를 다져 눈길을 끌었다. 조용병 회장은 “신한금융은 숱한 위기를 극복하고 끊임 없이 전진해 15개 그룹사를 갖춘 항모 전단이 되어 일류의 꿈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창업 40년의 역사와 지주 설립 21년 모든 순간의 역사를 자부심 삼아 금융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나가자"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