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넥트재단, '부스트캠프 AI 테크' 5기 교육생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3-01-03 1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스트캠프 AI 테크', 5기 모집 기준 설립 2년 만에 1000여명 AI 엔지니어 배출

[사진=네이버]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인공지능(AI) 실무 인재 양성 과정인 '부스트캠프 AI 테크'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5기 모집을 기준으로 부스트캠프 AI 테크는 설립 2년 만에 AI 엔지니어를 1000여 명 배출하게 됐다.  

부스트캠프 AI 테크는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기초 지식부터 실제 데이터셋을 활용해 AI를 개발하는 실습 교육까지 제공하는 AI 실무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AI 분야 최고 권위 연구진, 전·현직 엔지니어 등 교수진 82명이 나선다. 또 전체 교육 과정을 팀 단위로 진행해 커뮤니케이션 능력, 문제 해결 능력 등 AI 엔지니어가 갖춰야 할 기본 소양도 함께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부스트캠프 AI 테크 5기는 'AI 커뮤니티' 성격을 한층 더 강화했다. AI 현업자, 멘토, 마스터, 교육생 간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와 수료생 커뮤니티, 포스트 세션을 마련해 수료 이후에도 긴밀한 교류가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업 네트워킹도 활성화해 30개 이상 파트너 기업을 소개하고 직무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부스트캠프 AI 테크는 2021년 신설됐다. 이후 2년 만에 국내 최고 AI 엔지니어 양성 프로그램으로 빠르게 자리매김했다. 수료생들은 네이버 클로바 AI 러시 2022 1~3위, 제2회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 대회 최우수상·장려상, 현대자동차 R&D AI 경진대회 장려상 등 총 27개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또 설문 결과 교육 프로그램 만족도 95%, 지인에게 추천할 의향 97%를 기록하며 교육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김준희 네이버 커넥트재단 부스트캠프 AI 테크 리더는 "부스트캠프 AI 테크는 연령, 성별, 전공은 물론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양질의 AI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최고 AI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