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전원회의 결정 절대적 이행 요구..."우리 미래는 휘황찬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3-01-03 08: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노동신문 "우리 당은 천만 인민에게 과학적 진로 밝혀"

김정은 조선노동당 총비서 겸 국무위원장 [사진=연합뉴스]

북한은 주민에게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6차 전원회의에서 정한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고 최고지도자와 당의 지도에 절대적으로 따를 것을 요구했다. 6차 전원회의는 지난달 26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됐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3일 1면 기사에서 6차 전원회의에 대해 "우리 인민의 백절불굴 투쟁 기세에 새로운 용기와 활력을 더해준 특유의 중대한 변곡점을 마련한 의의깊은 계기"라고 자찬했다.
 
이어 "전체 인민은 제6차 전원회의 소식을 접하고 격정을 금치 못해하고 있다"며 "우리 당은 천만 인민에게 올해의 과감한 진군의 가장 과학적인 진로를 밝혀주었다"라고 했다.
 
김정은 조선노동당 총비서 겸 국무위원장에 대해선 "탁월한 사상 이론적 예지와 정력적인 령도로 우리식 사회주의 위업의 승리적 전진을 위한 백승의 진로를 밝혀주었다"라며 "경애하는 총비서 동지께서 계시기에 우리의 미래는 휘황찬란하다"라고 칭송했다.
 
이는 주민들에게 노동당이 올해 목표로 제시한 과업을 충실히 이행하고 김 위원장의 권위에 무조건 복종할 것을 강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신문은 김 위원장의 전원회의 발언 중 '5개년 계획 완수의 결정적 담보 구축', '국가경제발전의 큰 걸음을 내 짚는 해' 등 내치 관련 내용은 중점적으로 소개했으나, 남한을 명백한 적으로 규정한 발언이나 핵탄두 증산 지시 등 대남·대미 적대 정책 관련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