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 "뷰티&헬스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3-01-03 08: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이사 [사진=코스맥스]


글로벌 화장품·건강기능식품·의약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그룹은 지난 2일 경기 판교 사옥에서 시무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코스맥스그룹은 △경영 효율화 △소비자 데이터 확보 △맞춤형 사업 고도화를 통해 판을 바꾸고 뷰티&헬스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선보였다.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이사는 지난 2일 디지털 영상으로 진행한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는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연구개발 부문에서 역대 최다 수상 등 내실을 다졌다”며 “세계 3위 화장품 시장인 일본 지역에 법인을 설립하는 등 외연 확장에 힘쓴 한 해”라고 평가했다.
 
코스맥스는 지난해 'CES 2023' 혁신상과 대한민국 기술대상,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등 국내외 수상을 통해 글로벌 R&D(연구∙개발) 경쟁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이어 “올해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유연한 태도로 승리를 이뤄내는 ‘전승불복(戰勝不復) 응형무궁(應形無窮)’의 정신으로 도약하겠다”고 신년 포부를 밝혔다.
 
이 대표는 올해 경영 방침을 ‘판을 바꾸자’로 정하고 △고객에서 소비자로 △이제는 맞춤형이다 △이익 2배 실현 등 세 가지 경영 키워드를 제시했다.
 
코스맥스그룹은 올해 선택과 집중으로 경영 효율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국내 및 해외 법인별로 시장 상황에 맞는 전략 품목을 선정해 집중 육성한다. 그룹 성장 전략의 핵심인 제조자브랜드개발생산(OBM) 사업도 본격화하고 다양한 수익 모델 개발에 나선다.
 
소비자 시각에서 고객을 선도할 수 있도록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고객관계관리) 솔루션'을 도입해 소비자 데이터 확보체계도 마련한다. 축적된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제품 연구개발에 반영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맞춤형 제품 연구도 고도화한다. 지난해 맞춤형 샴푸를 선보인 데 이어 올해는 스킨케어, 메이크업까지 범위를 넓히고 맞춤형 생산 인프라 증설 및 공정 효율 개선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어 공장 내 '스마트 팩토리' 및 '스마트 QC 2.0' 도입으로 자동제어를 확대해 원가 개선을 도모할 방침이다.
 
이 대표는 “디지털 전환 및 맞춤형 연구 등‘판’을 바꾸기 위한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며 “원(One) 코스맥스 전략으로 ‘뷰티&헬스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