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신년사]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대표 "새해 목표는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경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재빈 기자
입력 2023-01-02 13: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하이투자증권]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대표는 신년사에서 2023년 경영목표를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경영'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2일 신년사를 통해 "2022년은 다사다난이라는 말만으로는 부족할 만큼 국내외적으로는 물론 회사 내부적으로도 급박한 환경변화와 많은 도전에 직면한 한해였다"며 "2023년 올해도 증권업을 둘러싼 금융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은 한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노력 여하에 따라 회사의 미래 향방이 크게 달라질 수 있는 중요한 변곡점이 되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이어 "위기국면에서 조직에 주문하고 싶은 것은 'Back to the Basic', 기본과 원칙에 충실 하자는 것"이라며 "2023년 경영목표를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경영'으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하이투자증권은 먼저 위기관리 역량을 제고하고 자기자본 범위내에서 최적화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구축 및 각 사업부문의 균형화 된 이익구조 정착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할 계획이다. 어떤 상황에서도 지속가능 이익 창출 능력을 확보 하기 위해서다.

또 그간 부족했던 새로운 수익원 및 IT, 디지털 전환 등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에 계획한 투자는 더욱 면밀하게 분석해 그 효과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추진 동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합리적인 성과평가 제도도 도입한다.인적자원사고(Human Resource Mindset) 변화를 견인하고 개인의 능력과 역량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홍 대표는 "우리의 결집된 의지와 힘으로 다시 도약할 시점에 필요한 에너지를 모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며 "어려운 시기인 만큼 우리 옆의 동료를 다시한번 생각하고 챙기는 것도 소홀히 하지 않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