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전주시장 "새해에도 현장에서 답 찾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1-01 11: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일 실·국별 업무 보고, 현안 사업장서 진행…35개 동 찾아 의견 수렴

[사진=전주시]

우범기 전주시장이 계묘년(癸卯年) 새해를 맞아 전주시정에 대한 시민의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자 주요 사업장을 찾는다.  

우 시장은 현장 행정의 중요성을 몸소 실천하기 위해 이달 2일 2023년을 여는 첫 간부회의를 전라감영에서 진행한다. 

전라감영은 조선시대 때 지금의 전북과 전남, 제주도의 행정·사법을 맡았던 관찰사가 근무하던 장소다. 

이곳은 우 시장의 시정목표인 ‘강한 경제 전주, 다시 전라도의 수도로!’를 가장 잘 상징하는 곳으로, 시는 과거의 영광을 되찾자는 의지를 되새기고자 첫 간부회의 자리를 전라감영으로 정했다. 

우 시장은 전라감영에서 연 새해 첫 간부회의에 이어 MICE 산업 중심의 종합경기장 개발에 첫발을 뗀 야구장 철거현장을 찾는다. 

현재 전주시는 야구장 철거를 위한 행정절차를 마무리했고, 내년 6월까지 철거공사 완료를 목표로 세웠다. 

우 시장은 3일에도 현장 행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을 시작으로 효성공장, 유니온시티 등 찾아 전주의 대표적인 미래 먹거리로 꼽히는 탄소산업의 과거와 현재를 짚고, 미래 발전 방향을 찾는다. 

또한 우 시장은 새해 실국별 업무 보고를 과감하게 혁신해 실국별로 공약사업장 또는 현안사업장에서 연다. 현장 업무 보고를 통해 현안·공약사업에 대한 실국별로 책임·속도감을 갖도록 유도한다는 것이다.

특히 우 시장은 35개 동을 직접 찾아 동별로 가진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청취한다. 동별로 가진 현안 사업과 주민들이 가진 시정 방향을 직접 듣고 행정에 녹여낼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