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최대주주' 비덴트사 임원 극단선택..자택 앞 숨진 채 발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민영 수습기자
입력 2022-12-30 14: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검찰 수사중이던 비덴트사 부사장 숨진 채 발견

  •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 전망

[사진= 빗썸]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의 최대 주주인 비덴트사 경영진의 횡령·주가조작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던 부사장이 30일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과 검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께 빗썸 관계사 비덴트의 부사장 박모 씨는 서울 동작구에 있는 자신의 아파트에서 투신했다.

경찰은 박씨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박씨는 비덴트 횡령·주가조작 의혹 핵심 피의자인 강종현씨와 강지연씨 밑에서 회계 업무를 담당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숨진 박씨에 대한 검찰 수사는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될 전망이다.

강씨 남매는 주가조작과 전환사채 발행 등을 통해 부당이득을 취하고 차명으로 설립한 회사에 돈을 은닉, 비자금을 만든 의혹을 받는다.

비덴트는 빗썸홀딩스(빗썸을 운영하는 빗썸코리아의 대주주) 지분 34.22%를 보유한 최대 주주다. 비덴트의 최대 주주는 인바이오젠, 인바이오젠의 최대 주주는 버킷스튜디오다.

강지연씨가 인바이오젠과 버킷스튜디오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버킷스튜디오는 인바이오젠의 최대 주주로 인바이오제는 비덴트의 최대 주주다. 비덴트는 빗썸홀딩스(빗썸을 운영하는 빗썸코리아의 대주주) 지분 34.22%를 보유한 최대 주주다.

앞서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채희만 부장검사)는 강씨 남매가 공모해 회삿돈을 횡령하거나 주가를 조작한 정황을 잡고 지난 10월 7일 비덴트와 인바이오젠·버킷스튜디오 등 관련 업체들을 압수수색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 희망의 전화, 생명의 전화, 청소년 전화 등에서 24시간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