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미사일, 벨라루스 영토에 추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2-12-29 21: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벨라루스 현지 언론 밝혀…우크라이나전 참전으로 이어질지 주목

29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주민들이 러시아군의 폭격을 피해 지하철역에 대피한 모습. 러시아는 이날 키이우, 하르키우 등 우크라이나 주요 도시에 100발이 넘는 미사일 공격을 퍼부었다.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우크라이나의 지대공미사일 한 발이 벨라루스 영토에 떨어졌다고 29일(현지시간) 벨라루스 국영 벨타 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은 이에 대해 보고를 받은 뒤 원인 규명을 지시했다.

이번에 떨어진 지대공미사일은 S-300이다. 러시아의 대표적인 지대공 미사일로 우크라이나군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오발로 폴란드에 떨어져 사상자가 발생하기도 했다. 이는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을 막기 위해 발사했다가 폴란드에 떨어진 것이다.

벨라루스는 현재 러시아군이 주둔하고 있으며 러시아의 최대 우방국이기도 하다. 우크라이나 전쟁 참전설도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어 이번 낙탄사고가 우크라이나에 미칠 영향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앞서 러시아는 이날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 제2의 도시 하르키우, 서부 도시 르비우 등 주요 도시에 100발이 넘는 미사일 공격을 퍼부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