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현대무벡스, 2차전지·지하철자동문 수주 통한 외형성장 기대 [NH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수영 기자
입력 2022-12-29 08: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NH투자증권은 29일 현대무벡스에 대해 2차전지, 지하철 자동문 수출을 통한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정연승 연구원은 "현대무벡스는 쿠팡 용인물류센터의 물류 자동화 구축 사업 등 국내 주요 유통, 제조업의 물류 자동화 설비 구축 사업 영위하고 있다"며 "LG화학 양극재 공장 물류 자동화 설비 구축 사업을 수주해 2차전지로도 전방산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고, 지하철 자동문 부문에서도 국내 톱티어 사업자"라고 설명했다.

이어 "단기적으로는 이커머스 시장 성장률 둔화, 경기 침체 우려로 기업들의 설비 투자가 위축되지만 국내 국내 2차전지 기업의 미국 내 증설이 본격화되면서 물류 자동화 수요도 동반 증가할 전망"이라며 "내년 미국 내 2차전지 물류 자동화 수주를 통해 유통기업의 설비투자 감소를 만회할 계획"이라고 분석했다.

정 연구원은 "12월 호주 시드니 메트로 자동문 사업을 수주했는데 이번 수주는 해외  지하철 자동문 사업을 처음으로 수주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봤다.

그러면서 "2차전지 물류 자동화 관련 수주 확대와 호주 지하철 자동문 관련 실적 반영으로 수주잔고와 매출이 동반 증가할 전망"이라며 "유통주식수 부족은 아쉬운 요소이나, 2023년 매출 성장이 기대돼 긍정적 기대감은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