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셈부르크 경제사절단, '핏 포 스타트' 선정된 포스처에이아이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2-12-20 11: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룩셈부르크 수교 60주년 기념, 양국 스타트업 협력 강화 기대

올해 한국과 룩셈부르크 수교 60주년을 맞이해 지난달 27일 기욤 장 조세프 마리 대공세자와 프란츠 파이요 경제부 장관이 이끄는 경제사절단이 한국을 찾은 가운데 이들 중 일부가 한국의 포스처에이아이(Postureai)를 방문한 것으로 20일 확인됐다. 포스처에이아이는 룩셈부르크의 스타트업 AC(Accelerator·스타트업이 성장하도록 돕는 기관) 프로그램 ‘핏 포 스타트(Fit 4 Start)’에 한국 최초로 선정된 업체다.

룩셈부르크 관계자는 "핏 포 스타트라는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다"며 "참여 기업이 나날이 늘고 있으며 전세계 신청 기업 300여곳 중 15곳을 선정했는데 이 중 1곳이 한국 기업 포스처에이아이다"고 밝혔다.
 

한-룩셈부르크수교 60주년 기념 리셉션에서 기욤 왕세자와 만난 포스처에이아이 관계자들 [사진=포스처에이아이]


핏 포 스타트는 룩셈부르크 정부가 직접 주관하는 경제부 산하의 혁신기관(Innovation Agency)인 룩스이노베이션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경제부와 교육부, 상공회의소 등이 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선정된 기업에는 6개월 간 코칭과 업무공간,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최대 15만 유로(약 2억원)를 직접 투자한다.

또 핏 포 스타트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초기 단계부터 현장 실사를 진행해 엄격하게 선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렇다 보니 핏 포 스타트에 참가하는 기업들의 수준은 꾸준히 오름세다. 앞서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기욤 대공세자가 만나 국내 스타트업의 유럽 국가 진출 관련 면담을 한 만큼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이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룩셈부르크는 인구 65만명의 작은 나라지만 유럽의 대표적인 강소국이다. 지난해 1인당 국내 총생산(GDP)은 13만5683달러(약 1억8000만원)로 수년째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룩셈부르크 경제사절단 '포스처에이아이' 방문 [사진=포스처에이아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