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앤디, 건기식 성장세 지속… 연간 최대실적 전망 [유진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우 기자
입력 2022-12-19 08: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유진투자증권은 19일 에스앤디에 대해 건강기능식품 부문의 높은 성장세로 연간 최대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단,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에스앤디의 올해 연간 매출액은 716억원, 영업이익은 105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6.5%, 14.9%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158개 거래업체와 230여개 거래품목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장이 전망된다.

사업부문별로 개별형 건강기능시장의 경우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33.1%의 성장률을 보였다. 국내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개별인정품목 확대를 통한 시장진출을 추진하고 있어서 실적성장이 기대된다.

에스앤디는 이미 개별인증을 획득한 미강주정추출물 및 감태추출물 소재를 통한 수면개선용 소재를 출시했고, 위기능 개선용 건강기능식품소재인 인진쑥녹차추출물 제품을 내년 출시할 예정이다. 이어 잔소리졸(Xanthorrihizol)을 통해 치아우식증의 원인균주 및 치아염, 구취유발 세균에 대한 구강 항균 소재를 개발 중이다.

국내 조미식품시장의 경우 같은 기간 9.5% 성장했다. 에스앤디는 기존 불닭볶음면 시리즈 소재 이외에도 천연분말(일회용스틱), 전용조미료, 분말 간편국물, 기능성분말, K-푸드(된장, 쌈장, 김치분말 등) 소재 등 지속적인 히트상품 출시로 꾸준한 실적 성장이 예상된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전년대비 28.1% 증가하면서 매출 비중이 확대될 것”이라며 “주요 식품회사 거래처를 기반으로 일반기능 식품소재 사업은 전년대비 15.1% 증가하며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