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중개사협회-새대한공인중개사협회 단일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동근 기자
입력 2022-12-15 17: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단일화 완료' 한공협 추진하는 법정단체화 속도

이종혁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협회장(왼쪽)이 15일 서울 중앙회 회관에서 새대한공인중개사협회와의 '협회 단일화 선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공인중개사협회]

 

한국공인중개사협회(한공협)와 새대한공인중개사협회가 단일화를 이뤘다.
 
한공협은 15일 서울 중앙회 회관에서 새대한공인중개사협회와 '협회 단일화 선포식'을 갖고 양 협회의 단일화를 공식화했다.
 
현재 국내에는 약 50만명이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보유 중이다. 이 중 11만7000명 가량이 개업 공인중개사로 활동 중인데, 각각 한공협에는 11만3000여명, 새대한에는 1000여명이 가입돼 있다.
 
앞서 양 협회는 협회통합추진 실무단을 구성해 통합 방법과 세부절차 등을 논의해 왔으며 자격사 단체로서 '투명한 중개시장 형성'과 '국민 재산권 보호'를 위해 법정단체법안 추진에 힘을 모아야 한다는 데 의견이 모아져 단일화에 이르렀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두 개 단체로 운영돼오던 공인중개사 업계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하나로 단일화되면서 최근 협회가 추진하고 있는 법정단체 추진도 속도를 낼 것을 보인다.
 
이종혁 한공협 협회장은 "양 협회가 정상적인 통합이 이루어진 뜻 깊은 날"이라며 "하나의 협회가 돼 반드시 '법정단체'를 이뤄내고 부동산시장의 안정화와 공인중개사 위상 제고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선포식은 단일화 선언문 낭독과 서명으로 진행됐다. 한공협에서는 이종혁 회장, 조진호 부회장, 김윤식 이사, 한경수 대의원총회 부의장, 최우선 사무총장이 참석했고, 새대한공인중개사협회에서는 민경호 회장, 장성구 의장, 박만복 대의원, 박석규 전 부회장, 성선종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한편 지난 10월4일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여·야의원 24명은 부동산시장을 교란시키는 무등록·불법 중개행위자 등에 대한 지도·관리 업무의 협회 위탁을 주요골자로 하는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