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현 논산시장, '헌츠빌' 찾아 군수산업 중심도시 목표로 글로벌 행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논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2-12-14 12: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백 시장, 세계적 군수산업 도시 美 앨라배마주 헌츠빌 방문…

  • - 양 도시 간 우호 교류 다지고 군수산업 관련 정책 샅샅이 살핀다

백성현 논산시장[사진=논산시]


취임 이후 논산을 세계 군수산업의 ‘메카’로 발전시키겠다는 비전을 밝혀 온 백성현 논산시장이 미국 앨라배마주 헌츠빌을 찾는다.
 
앨라배마주 북부에 위치한 헌츠빌(Huntsville)은 인구 20만 시로 과거 건초와 목화, 옥수수, 담배 등이 중심된 농경 도시였으나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로켓, 미사일 연구를 비롯한 군(軍) 관련 사업을 적극 유치해 세계적 군수산업 도시로 탈바꿈한 곳이다.
 
백 시장은 취임 이후 논산을 헌츠빌과 같은 군수산업 중심 도시로 도약시키겠다는 각오를 피력하고 청사진을 그려왔다. 이에 논산시는 방위산업체 유치와 국방군수 관련 학술 연구, 인재 육성에 초점을 맞춰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온 바 있다.
 
이번 헌츠빌행은 민선 8기 출범 이후 백 시장이 직접 나서는 첫 해외일정으로, 군수산업 중심도시로의 발전 전략을 고도화하는 것은 물론 논산-헌츠빌 간의 우호 교류 기반을 조성해 지속적 협력을 도모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
 
특히 현지 시각으로 14일 오전에는 헌츠빌 시청에서 ‘친선교류 추진의향서’ 서명의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시는 헌츠빌과 상호 평등과 이익을 기반으로 친선교류 관계를 구축해 앞으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또 이번 출장에는 헌츠빌 인구의 20%가 근무 중인 병기 공단 ‘레드스톤 아스날’의 전현직 관계자를 비롯해 헌츠빌 로타리 클럽, 헌츠빌ㆍ메디슨 카운티 상공회의소의 주요 인사들을 만나는 일정이 포함돼 있다. 향후 군수산업 도시로의 정책 대전환에 추진력을 더할 다방면의 인적 네트워크를 갖춰나가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미국 정부의 민간 로켓 및 우주선 추진 연구센터인 ‘마샬 스페이스 플라이트 센터(MSFC)’관계자와의 면담도 계획돼 있다.

항공우주산업의 미래와 도시혁신 전략을 주제로 한 심도 있는 대화가 이뤄질 전망이다.
 
백성현 시장은 “과거와 미래의 갈림길 위에서, 더 크고 강한 논산을 만들고자 미국의 헌츠빌을 찾는다”며 “군수산업을 통해 거대한 발전을 도모한 헌츠빌과의 교류, 협력 증진을 활성화해 논산을 세계에서 빛나는 도시로 만들어 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