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전 지사 "MB 들러리 특사 거부"...가석방 불원서 제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오현 수습기자
입력 2022-12-14 10: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김경수 전 경남도지사 페이스북 캡처]

'댓글 조작' 사건으로 수감 중인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가석방을 원하지 않는다'고 입장을 밝혔다. 김 전 지사가 지난 9월과 11월 법무부 가석방 심사에 두 차례 포함된 것에 대해 거부 의사를 명확히 한 것이다.

김 전 지사의 아내 김정순씨는 지난 13일 김 전 지사의 페이스북을 통해 교도소 측에 제출한 '가석방 불원서'를 공개했다. 김 전 지사가 작성한 불원서에 따르면 "가석방은 교정시설에서 뉘우치는 빛이 뚜렷한 등의 요건을 갖춘 수형자 중에서 대상자를 선정해 법무부에 심사를 신청하는 것"이라며 "처음부터 줄곧 무죄를 주장해 온 나로서는 받아들일 수 없는 요건임을 창원교도소 측에 여러 차례 밝혔다"고 적었다. 또 "그럼에도 제 뜻과 무관하게 가석방 심사 신청이 진행됨으로써 불필요한 오해를 낳고 있다"며 "가석방을 원치 않는다"고 강조했다.

김씨는 사진과 함께 "가석방 심사는 본인의 의사와 무관하게 이뤄지는데 '신청-부적격, 불허'라는 결과만 언론에 보도돼 자격요건이 되지 않아 허가되지 않은 것처럼 오해를 일으키는 상황이 되풀이됐다"며 김 전 지사가 지난 7일 교도소 측에 불원서를 제출했다고 덧붙였다.

특별 사면에 대해서도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에 들러리가 되는 '끼워넣기 사면', '구색 맞추기 사면'을 단호히 거부한다'는 뜻을 전해 왔다"며 "남편의 입장은 명확하다"고 전했다.

한편 김 전 지사는 2017년 대선을 앞두고 댓글 조작을 공모한 혐의로 징역 2년형을 선고 받고 복역 중이며 내년 5월 만기 출소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