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대학원, '리부트 코리아 2022' 개최…한국 미래 발전 전략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2-12-08 17: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리부트 코리아 2022' 행사 포스터. [사진=KDI대학원]


KDI국제정책대학원(이하 KDI대학원)은 지난 7일 오전 서울 나루 엠갤러리 호텔 나루홀에서 '리부트 코리아 2022'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KDI대학원 주관 및 경제·인문사회연구회(NRC) 주최로 각계 전문가들이 모여 국가 발전 방향과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위기와 전환의 시대,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를 논의했다. 

해당 행사에는 정해구 NRC 이사장, 유종일 KDI국제정책대학원장, 대니 콰 싱가포르국립대 리콴유 공공정책대학원장, 조동철 한국개발연구원장과 17개 국책 연구기관 기관장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개회식, 2인의 기조 강연과 5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정 이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유 대학원장의 환영사, 김진표 국회의장의 축하 메시지 대독이 있었고 마티어스 코먼 OECD 사무총장은 영상으로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콰 대학원장이 '미·중 강대국 경쟁이 여타국과 경제번영에 미치는 영향과 시사점'을 주제로, 조 원장이 '기회가 지속적으로 창출되는 열린사회'를 주제로 기조 강연했다. 

경제안보, 전략기술, 규제혁신, 균형발전, 국민통합을 주제로 한 5개 세션도 이어졌다. 각 세션에서는 국책 연구기관장 및 국내외 학계 인사들의 발표와 토론의 장이 열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