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법‧원칙 바로서는 나라 만들 것...어려운 길 뚜벅뚜벅 걷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12-05 08: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건희 여사와 국가조찬기도회 참석 "자유민주주의 수호 소명 다시 새긴다"

윤석열 대통령이 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에서 열린 제54회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 기도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5일 '제54회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해 "자유와 연대의 정신이 살아 숨 쉬고 법과 원칙이 바로 서는 나라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윤 대통령은 부인 김건희 여사와 이날 오전 서울 코엑스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 기도회에 참석해 "그것이 우리 사회의 진정한 약자들을 보듬는 길이고, 지금의 복합 위기를 극복해나가는 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우리 국민과 국가를 위하는 길이라면 어려운 길을 마다하지 않고 뚜벅뚜벅 걸어가겠다"면서 "제가 처음 정치에 발을 디뎠을 때의 그 다짐,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고 지켜나가겠다는 소명을 이 자리에서 다시 새긴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저는 이 소명을 받드는 것이 예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거룩한 예수님의 사랑으로 대한민국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성도 여러분께서도 지혜를 모아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지지를 요청했다.
 
국가조찬기도회는 1966년 시작되어 56년간 이어져 온 초교파 기독교 성도 모임으로, 연 1회 대통령 부부를 초청해 기도회를 이어오고 있다.
 
이날 기도회는 크게 제1부 찬양예배와 제2부 기도회로 나뉘어 진행됐다. 제1부 찬양예배는 특별찬양, 합심기도, 특송, 주악 순으로 진행됐고, 제2부 기도회는 찬양, 개회사, 성경봉독, 설교, 대통령 말씀, 특별기도, 축도 등의 순이다.
 
참석자들은 코로나 종식, 이태원 참사, 경제와 안보 위기, 저출산 고령화 등 여러 가지 사회문제를 하나님께 고백하고, 주님의 사랑과 은혜로 대한민국에 진정한 위로와 새로운 희망을 줄 것을 기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