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화물연대 파업 향해 "민주노총 기득권" …野 "노동자 탄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2-12-04 16: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尹 "조직적 불법, 폭력행위에 대해선 법과 원칙에 따라 처리"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4일 '화물연대 운송거부'에 대해 "이름만 연대를 내세웠을 뿐 혹한에 떠는 시민들, 위기에 처한 국가경제에 대한 고민을 찾아보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노총의 기득권을 깨지 않으면 우리는 노동시장의 2중 구조를 개선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불공정한 파업은 정당성을 잃었다. 민주당을 가득 채우고 있는 586 정치세력, 전대협 출신의 정치인들은 이제 좌파 기득권 카르텔을 사수하는 전대위다"며 "그들의 대한민국의 전진을 가로막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은 화물연대 파업이 초래할 경제 위기를 막기 위해 대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집권 여당도 국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더불어민주당은 정부의 강경 대응을 두고 "대화와 타협은 없고 공권력 휘두르기만 있다"고 우려했다.

이수진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윤석열 정권의 온 국가기관이 나서서 화물연대 노동자들을 탄압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화물 노동자에게는 무관용,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에 대해서는 무한 관용이 윤석열 정부의 공정과 상식인가"라며 "안전운임제 노정 합의 정신은 온데간데없고, 정부가 나서서 안전운임제 완전 폐지로 겁박하고 있다. 이것이 국가 경제를 책임지는 정부의 모습이냐"고 비판했다.

이와 관련해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관계 장관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화물연대의 운송거부를 "법을 위반하는 범죄행위"라고 정의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조직적으로 불법과 폭력을 행사하는 세력과는 어떠한 경우에도 타협하지 않을 것이며 조직적 불법, 폭력행위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끝까지 묻겠다"고 거듭 경고했다. 

화물연대 총파업 9일째를 맞은 지난 2일 오후 광주 광산구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정문 앞에서 화물연대 총력투쟁 결의대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