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비쥬얼메이커, 안산시민 알권리 충족 손 맞잡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2-02 14: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도시공사]

경기 안산도시공사가 안산지역 대표 SNS 채널인 ‘안산소식’을 운영하는 비쥬얼메이커㈜와 협약을 맺고, 홍보 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2일 공사에 따르면, 비쥬얼메이커㈜와 공사 공식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 채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주요 소식을 SNS 채널을 통해 접하는 인구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공사 주요 소식을 안산시민 등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서 작년 진행한 ‘2021 한국미디어패널조사’에 따르면 SNS 이용률은 2011년 16.8%에서 2021년 55.1%로 38.3%P 늘었다.

이 가운데 공사가 운영하는 2021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채널 이용률은 각각 31.4%, 28.6%로 조사됐다.

공사는 현재 2개 채널을 비롯해 블로그와 카카오톡 채널, 유튜브 등 모두 5개의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 7154명의 누리꾼이 구독하고 있다.

공사가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한 비쥬얼메이커의 안산소식은 페이스북의 경우 이날 기준 13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도 3만명의 구독자를 보유 중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공사는 안산시민 등 이용고객을 위한 주요정책 및 사업내용 등의 콘텐츠를 제작해 안산소식을 통해 보다 널리 신속히 홍보하게 된다.

아울러 양 기관은 안산시민 등 공사 이용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에 대해 상호자문 및 지원하기로 했다.

서영삼 공사 사장은 “공사가 추진하는 대다수 사업이 안산시민 등 이용고객의 삶과 매우 밀접한 상황에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사 사업 소식이 보다 널리 신속히 알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