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갤러리, 첫 해외 지사 파리에 개관...'유럽 진출 교두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2-12-01 18: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제갤러리 파리 지사 내부 전경 [사진=국제갤러리]



국제갤러리가 한국 미술의 가치를 유럽에 알리기 위한 중요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국제갤러리는 1일 “프랑스 파리의 방돔 광장에 갤러리 역사상 첫 번째 해외 지사를 연다”라고 발표했다.

지난 1982년 서울에 설립된 국제갤러리가 2018년 부산점에 이어 선보이는 세 번째 거점이다.

국제갤러리는 “이곳은 국제갤러리의 소속 작가 및 프로그램을 파리 현지에 보다 적극적으로 소개함은 물론, 유럽 기반 작가들과 밀도 있게 협업하는 등 유럽 미술시장에서 더욱 활발하게 활동하는 데 중요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국제갤러리 파리 지사는 이우환, 하종현, 권영우, 김용익, 구본창, 로버트 메이플소프, 장-미셸 오토니엘, 수퍼플렉스 등 세계적인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며 현지 고객들과 미술 관계자들을 맞이한다.

국제갤러리 파리 지사의 기획 및 운영 등을 총괄하는 송보영 부사장은 “파리는 유럽 내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재도약하고 있다. 국제갤러리는 이전부터 프랑스 혹은 파리의 이러한 독보적인 예술정체성과 문화유산을 향한 신념, 유럽 시장으로의 확대 가능성, 그리고 문화적 개방성을 이미 주요하게 인식해왔다”라며 “국제갤러리의 이번 확장이 한국미술의 가치를 유럽에 더욱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제갤러리는 올해 10월 파리에서 처음 열린 아트페어인 ‘아트바젤 파리+’에 국내 갤러리로는 유일하게 참가했다.
 

국제갤러리 파리 지사 내부 전경 [사진=국제갤러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