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C&E 동해공장, 삼화동 주민과 함께 '사랑의 김장담그기 나눔' 행사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2-11-30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김장김치 900포기(약 700만원 상당) 전달

30일 오전 9시부터 동해시 삼화동주민센터에서 쌍용C&E(주) 동해공장 직원들이 주민 90여명과 함께 동참한 가운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김장담그기를 마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동원 기자]

쌍용C&E 동해공장과 삼화동 주민들이 동절기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 나눔행사를 가졌다.
 
'담다, 나누다, 마음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삼화동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는 30일 오전 9시부터 동해시 삼화동주민센터(동장 김선옥)에서 쌍용C&E 동해공장(공장장 김재중)의 후원을 받아 진행됐다.
 
이날 김장 나눔 행사에는 심규언 동해시장 부부와 이동호 동해시의장을 비롯해 유순옥 강원도의원, 김재중 쌍용C&E(주) 동해공장장과 직원들이 주민 90여명과 함께 동참한 가운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김장담그기에 정성을 쏟았다.
 
또한, 이를 위해 전날부터 각종 양념 및 야채류를 준비한 삼화동 새마을부녀회 회원과 삼화 상생협의체 봉사단이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힘을 보태어 원만히 진행될 수 있었다.
 
아울러, 이번에 담근 김장김치는 지역 내 취약 계층에게 김장김치 900포기(약 700만원 상당)를 각 통장들을 통해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쌍용C&E 동해공장 직원들과 삼화동 주민들이 함께 ‘사랑의 김장담그기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이동원 기자 ]

김창동 삼화동새마을협의회장은 “이 행사는 20여년 동안 진행되어온 행사이며, 관내 약 300가구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년 김장 나눔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함께 동참해 준 주민들과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황임수 삼화동새마을협의회 부녀회장은 “삼화동에는 독고노인을 비롯해 취약계층이 다른 지역보다 많이 있다”며, “이분들을 위해 지역의 향토기업인 쌍용C&E 동해공장과 삼화동주민센터가 힘을 보태어 함께 나눔행사를 진행하니 봉사 또한 즐거운 마음으로 실천하고 있다” 그러면서 “동해시에는 10개 동이 있지만 그 중에 새마을에서 직접 나서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하는 곳은 삼화동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김재중 쌍용C&E 동해공장장은 “쌍용C&E는 지역의 향토기업으로 매년 주민과 상생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그 외에도 일자리 창출 등 상생발전협의회와 더불어 지역사회에 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쌍용C&E는 기업의 이윤을 지역사회를 위해 더 많이 환원할 수 있는지를 발굴해 이 부분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한편, 쌍용C&E 동해공장은 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해 쌍용 장학회를 운영해 매년 1억여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초 동해안 산불이 발생했을 당시 모든 장비와 인력 그리고 살수차량을 동원해 지역 지킴이로 나서 향토기업으로써 지역과 상생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