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野 '이상민 해임건의안'에 "진상규명 전 이미 결론...국민들 의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11-29 17: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태원 참사' 한달..."유가족들과 부상자, 정부가 마지막까지 챙길 것"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기후변화 대비 재난관리체계 개선 전문가 자문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대통령실은 29일 더불어민주당이 '이태원 참사'의 책임을 물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해임건의안을 당론으로 채택한 것에 "진상규명 이전에 이미 결론을 정해놓은 것으로 비춰질 소지가 충분하다"며 "오히려 국민들이 의아해할 것 같다"고 꼬집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정조사를 하는 이유 자체가 그 사안의 진상을 명확하게 규명하기 위해서라고 많은 국민들은 생각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한 이 장관 해임건의안이 국회 본회의에 상정될 경우 대통령실이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를 보이콧할 가능성에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을 가지고 가정을 전제로 답변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선을 그었다.
 
한편 대통령실은 이태원 참사 한 달을 맞아 윤석열 대통령이 추모나 사과의 메시지를 낼 가능성에는 "윤 대통령이 여러 차례 여러 자리에서 유가족분들께 심심한 사과의 입장을 전한 것은 저나 여기 계신 여러분들이 가장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서는 이미 여러 차례 밝힌 것처럼 유가족 여러분들이 한 점 의혹이 없도록 진상을 명확하게 규명하는 것이, 유족들을 위해서 정부가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이다라는 점을 분명히 하고 있고 지금도 그 노력들을 계속 해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전히 중앙대책본부를 중심으로 해서 유가족들과 치료 받는 부상자 여러분들을 마지막까지 국가가 챙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적 노력들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