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3분기 매출 1922억 달성...전년比 112% 성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2-11-29 16: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야놀자]


야놀자가 올해 3분기 연결 매출 1922원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905억원 대비 112% 성장한 수치다. 인수합병에 따른 무형자산 상각비 및 스톡옵션 등 비용을 제외한 조정 EBITDA(상각전 영업이익)는 106억원을 기록하며 흑자를 지속했다.

EBITDA는 채권자에게 지급하는 이자나 세금, 설비 투자와 같은 각종 감가상각비를 제하지 않은 상태의 이익으로, 회사의 현금 확보량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로 활용한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야놀자 플랫폼 부문 매출은 9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성장했다. 조정 EBITDA는 219억원으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지속했다. 조정 EBITDA 마진율 역시 24%를 기록해 매출과 수익성 모두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야놀자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30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53% 성장했다. 글로벌 클라우드 솔루션 및 IDS(Inventory distribution system) 부문에서의 고성과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조정 EBITDA는 -93억원으로, 전 분기 -121억원 대비 적자폭이 일부 개선됐다.

인터파크 부문 매출은 611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40% 성장했다. 특히, 해외 항공 및 공연 예약 사업 호조세로 고성장했다. 조정 EBITDA는 -42억원으로 적자를 나타냈다. 회사 측은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 수요에 선제 대비하기 위한 R&D 인력 보강 및 마케팅 비용 증가에 따라 결과라고 설명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과 국내외 여행 수요의 본격적인 회복이 늦어짐에도 불구하고 자사는 모든 사업 부문에서 성장세와 수익성을 지속 확보하고 있다”며 “추후 상황이 안정화되면 더 빠른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조정 EBITDA 기준으로도 안정적인 흑자 기조가 유지되고 있는 만큼 계속해서 글로벌 여행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