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전국 최초로 전자태그(RFID) 기반 물품 관리방식 도내 전체 사립학교에 도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충남)허희만 기자
입력 2022-11-29 10: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도내 83개 사립학교 시스템 구축에 7억 3천여만원 투입

  • 공‧사립 구분 없이 투명하고 정확한 물품 관리 지원

충남교육청 전경사진[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내년 전국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사립학교에도 ‘전자태그(RFID) 기반 물품 관리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자태그(RFID,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방식’은 안테나와 칩으로 구성된 태그에 물품 정보를 저장하여 해당 물품에 부착 후 판독기를 통해 정보를 인식하고 처리하는 기술로, 수작업으로 진행됐던 기존의 재물조사에 비해 물품 관리의 정확성·업무처리의 신속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관리방식이다.
 
올해 도내 모든 공립학교에는 전자태그(RFID) 기반 물품 관리 방식이 전면 도입됐으나, 사립학교에는 도입되지 않아 업무의 신속성과 효율성이 떨어질 뿐 아니라, 학교 간 형평성이 저하된다는 우려가 있었다.
 
이에 충남교육청에서는 도내 83개 사립학교의 시스템 구축에 7억 3천여만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관리방식 전환에 따라 사립학교 물품관리의 정확성과 투명성 증대는 물론, 공-사립학교 간 형평성을 확보하고, 획기적인 업무경감 효과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김은정 재무과장은 “공․사립학교에 전자태그 기반 물품관리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교육자산을 정확하고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