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측근' 김철근, 與 윤리위 '재심 각하'에 "유윤무죄 무윤유죄" 반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2-11-27 16: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철근 전 국민의힘 당 대표 정무실장이 지난 7월 7일 저녁 이준석 전 대표의 '성 상납 증거 인멸 교사' 의혹에 대한 당 중앙윤리위원회의 심의·의결이 열리는 국회 대회의실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철근 전 국민의힘 당대표실 정무실장은 27일 당 중앙윤리위원회가 당원권 정지 2년 징계 재심 청구를 기각한 것을 두고 "소가 웃을 일"이라고 비판했다.

김 전 실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경찰 수사결과 '혐의없음'과 무관하다더니. '유윤무죄 무윤유죄(윤석열 대통령과 가까우면 무죄, 가깝지 않으면 유죄)'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리위는 지난 25일 국회 본관에서 제10차 전체회의를 열고 김 전 실장의 재심 청구를 각하했다.

이양희 윤리위원장은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김 전 실장이 재심 청구 근거로 제출한 경찰 성접대 폐쇄회로(CC)TV 동영상 등 증거가 존재했다고 볼만한 근거가 없고, 증거인멸 또는 은닉을 부탁했다고 인정할 증거가 부족해 '혐의 없음' 불송치 결정한다고 기재돼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윤리위의 7월 7일자 징계 사유는 김 전 실장이 장모씨로부터 이 전 대표의 성 상납이 없었다는 확인서를 받는 대가로 7억원의 약속증서 작성이 인정되고 그런 행위가 품위유지 위반에 해당한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경찰 불송치 사유가 국민의힘 징계 사유와 무관하다는 이유로 윤리위 규정 26조 1항 4호 규정에 따라 '새 증거가 발견될 때'에 해당한다고 볼 수 없어 27호 1항에 따라 각하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 전 실장은 지난해 12월 극우 보수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가 이준석 전 대표의 성 상납 의혹을 제기하자 증거 인멸을 위해 성 상납 의혹 제보자를 만나 7억원의 투자를 약속하는 각서를 써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에 당 윤리위원회는 김 전 실장에 대해 지난 7월 이 전 대표 성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에 따른 품위유지 의무 위반 등으로 '당원권 정지 2년'을 의결했다.

그러나 김 전 실장은 경찰이 이 전 대표의 성 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에 대해 불송치 결정을 내리자 재심을 청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