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기쁨에 취해 감독 목 졸랐던 아즈문…이란 정부 압박에도 은인과 만들어낸 승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2-11-26 16: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란, 웨일스 꺾고 1승 1패…첫 16강 진출 가능성

  • 케이로스, 반정부 시위 옹호 아즈문 감싸고 대표 선발

기쁨에 카를로스 케이로스 감독의 목을 조른 이란 공격수 사르다르 아즈문. [사진=데일리메일 캡처]


이란 축구대표팀의 월드컵 사상 첫 두 골 차 승리가 눈앞으로 다가온 순간, 성치 않은 몸에도 그라운드에서 온 힘을 쏟고 교체된 사르다르 아즈문(레버쿠젠)은 잠시 이성의 끈을 놓은 듯했다.

너무 기쁜 나머지 바로 옆에 있던 카를로스 케이로스(포르투갈) 이란 대표팀 감독의 목을 졸라버린 것이다.

곧바로 자신의 행동을 인지한 아즈문은 원래는 볼을 꼬집으려고 했다는 듯 어색한 미소로 손을 얼굴 쪽으로 가져갔다.

아즈문의 '공격'에 잠시 당황했던 케이로스 감독도 이내 곧 미소를 되찾고 함께 기쁨을 즐겼다.

이란은 25일(한국시각) 카타르 알라이얀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B조 2차전에서 웨일스에 2-0으로 이겼다.

이란 국내에서 반정부 시위가 이어지며 어수선한 분위기로 월드컵 개막을 맞은 이란 선수단은 1차전에서 잉글랜드에 2-6으로 대패했다.

벼랑에 몰렸던 이란은 '영국 팀'에 당했던 패배를 '영국 팀'에 갚으며 1승 1패로 사상 첫 16강 진출의 불씨를 살렸다.

오른쪽 종아리 근육을 다쳐 몸 상태가 정상이 아니었던 아즈문은 이날 경기에 선발로 그라운드를 밟았다.

오프사이드 노골 선언이 되긴 했지만, 전반 15분 알리 골리자데가 웨일스 골망을 출렁이도록 날카로운 패스를 찔러준 것이 아즈문이었다.

줄곧 웨일스를 몰아붙인 아즈문은 결국 다리를 절뚝이며 후반 중반 교체돼 그라운드를 떠났다.

이란의 간판 공격수라는 책임감으로 투혼을 보였던 그는 동료들 덕분에 웃음을 되찾았다.

25일(한국시각) 카타르 알라이얀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B조 2차전 이란대 웨일스 경기에서 아즈문이 볼다툼을 벌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편 케이로스 감독은 아즈문에게 은인이나 다름없다.

아즈문은 이번 월드컵에 앞서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반정부 시위를 무력 진압하는 이란 정부를 비판했다.

이란 현지 매체는 "이란 정부가 아즈문을 비롯한 반정부 시위 지지자를 월드컵 대표팀에 선발하지 말라는 압박을 넣고 있다"고 전했다.

아즈문은 정치적인 상황뿐만 아니라 몸 상태까지 좋지 않았지만, 케이로스 감독은 그를 대표로 선발했다.

두 번째 골이 들어간 순간 흥분한 나머지 '선을 넘었던' 아즈문은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리자 케이로스 감독에게 업혔다.

케이로스 감독은 이번 대회 아즈문뿐만 아니라 모든 이란 선수들의 든든한 방패 역할을 한다.

이란 선수들은 경기 후 월드컵 사상 세 번째 승리를 이끈 케이로스 감독에게 헹가래를 선물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