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경남 거창군 거창읍 상림리의 거리에서 떨어진 마지막 은행나무 잎을 밟으며 사람들이 지나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금요일인 25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한때 비가 내리겠다. 전국적으로 낮과 밤 기온차가 10~15도로 매우 커, 건강 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24일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한반도는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늦은 오후 경기 북부와 강원영서 북부부터 비가 시작돼 밤에는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남 북부에 비가 내리겠다. 26일 새벽에는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중·남부, 충청권, 전북에도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25일 아침 최저 기온은 -1~11도, 낮 최고 기온은 14~21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지역의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7도, 인천 9도, 춘천 2도, 강릉 11도, 대전 3도, 대구 3도, 전주 5도, 광주 5도, 부산 10도, 제주 11도로 전망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5도, 인천 15도, 춘천 14도, 강릉 21도, 대전 17도, 대구 18도, 전주 18도, 광주 19도, 부산 20도, 제주 21도로 예상된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중부지방과 남부 내륙에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에 위치한 도로와 교량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수도권·충북·대구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