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미래 행복 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2-11-23 09:15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유병희 휴젤 홍보실 상무가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CCMM 빌딩에서 열린 ‘제6회 미래행복대상’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휴젤]

 
휴젤은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CCMM 빌딩에서 열린 ‘제6회 미래 행복 대상’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미래 행복 대상은 대한민국 현 세대와 미래 세대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생활안전 환경개선, 국민건강 기여, 국민건강 증진, 여성 대표성 제고 등 각 분야에서 기여한 기업·기관·개인 등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휴젤은 ▲안전·환경 분야 전문성 및 역량 ▲생활안전 환경개선 관련 수행실적 ▲파급 효과 ▲향후 비전 및 계획 총 4가지 평가 항목으로 이뤄진 ‘생활안전 환경개선’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국가핵심기술 보유 기업으로서 보안·안전을 향상시키고 업무 환경을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실제로 회사는 정보 보안 거버넌스 체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업 정보 자산 및 영업기밀 보호를 위해 모바일 통제 관리 시스템(MDM)을 구축했으며, 자산 중요도에 따라 회사 내부를 총 4단계 구역으로 구분한 후 구역별로 철저하게 보안을 통제하고 있다.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는 연 2회 정보 보안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산업 재해 예방을 위해 다양한 안전 조치도 마련했다. 위험요소를 선제적으로 발굴·조치할 수 있도록 사내에서 ‘아차 사고 사례 보고’ 시스템을 운영하는 한편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위험성 평가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응급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자동제세동기 설치 및 해당 기기 사용 교육을 실시하고 소방서와 함께 정기적인 훈련도 진행하고 있다.

휴젤 관계자는 “선도적이고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