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시민과 소통하는 '혁신행정 도시' 완성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2-11-21 18: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 시장, 자신의 SNS 통해 10원 동전 한 개도 오롯이 '시민의 삶' 위해 쓰겠다 약속

  • 안전위한 예산 20% 늘려 '시민의 삶'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이재준 수원시장이 2023년도 예산안을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이재준 시장 페북캡처]

이재준 수원시장은 새로운 수원특례시의 시작을 위한 2023년도 예산안을 시정연설을 통해 시민과 의회 앞에 직접 보고했다고 전했다.

이 시장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새로운 역사를 위해, 우리는 해야 합니다.>란 제목으로 이같이 말했다.

이 시장은 "오늘 시정연설은 수원의 오늘을 되짚고 미래를 꿈꾸기 위한 시간이었습니다. 2023년은 ‘새로운 수원’의 비전과 미래가 시작되는 첫 해"라고 했다.

이 시장은 "선거부터 인수위, 새로운수원기획단까지 시민 여러분의 말씀으로 채워진 수원특례시의 비전과 정책들 경제위기, 불안정한 재정여건, 감염병과 사회안전망의 위기와 같은 다양한 위기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나아가 진정한 특례시의 모습을 갖추기 위해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한 걸음씩, 확실하게 내딛고 있습니다"라고 했다.
 

[사진=이재준 시장 페북캡처]

이 시장은 이어 "기업유치를 시작으로 경제특례시의 첫 삽을 뜨고, 자원회수시설을 공론화의 장으로 풀어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민주주의의 미래를 선보였다"며 "새로운 수원의 주인공은 빛나는 시민 여러분입니다. 의회와 행정이 한팀으로 시민을 섬기겠다"고 했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시민공감은 우리의 방향이고, 시민행복은 우리의 목표입니다. 지역경제를 살리고, 복지의 빈틈을 메우고, 끊임없이 소통하라는시민 여러분의 준엄한 명령을 반드시 새겨, 탄탄한 경제특례시, 깨끗한 생활특례시, 따뜻한 돌봄특례시, 그리고 ‘시민과 소통하는 혁신행정 도시’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끝으로 "시의 예산은 10원 한 장 빠짐없이 오롯이 ‘시민의 삶’을 위해 쓰여질 것입니다. 경제와 복지예산을 전략적으로 사용하고 시민안전을 위한 예산을 전년 대비 약 20% 늘려 더 나은 시민의 삶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말하며 "이제 시작되는 새로운 수원의 역사, 빛나는 수원특례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겠습니다"라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