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운영위원회, 2022년 의회사무처 행정사무감사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11-21 17: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원활한 의정활동 지원, 최선 다해달라

대구광역시의회 운영위원회 전경원 위원장은 21일 대구광역시 의회 사무처를 대상으로 행정사무 감사를 시행했다. [사진=대구시의회]


대구광역시의회 운영위원회(위원장 전경원)는 21일 대구광역시 의회 사무처를 대상으로 행정사무 감사를 시행했다. 이날 행감에서는 2020년~2021년 의회 사무처 소관 업무 전반에 대한 업무처리의 적정성과 운영 실태를 파악하고, 기존 운영 방식의 문제점 지적 및 이에 대한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전경원 위원장(수성구 4)은 군위군 편입에 대비해 단순하게 사무공간 확보만으로 소임을 다했다 생각하지 말고, 상임위 운영 방향, 농업 분야의 확대에 따른 의회의 운영 방향 등 다양한 방면으로 고민해보고 군위군 편입에 따른 혼선을 줄일 것을 당부했다.
 
이어 하중환 위원(달성군 1)은 이날 감사에서 의정활동 홍보 영상물 및 시의회 홈페이지 정보 관리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며, 신속한 자료 업데이트로 시민들에게 정확하고 즉시성 있는 정보 제공을 요청하는 한편, 투명하고 합리적인 업무용 차량 관리를 통해 의원들의 의정활동 지원에 지장이 없도록 당부했다.
 
또 박종필 위원(비례)은 의회 출입 기자실이 청사와 분리되어 운영되고 있는 실태를 꼬집으며, 보도 활동에 애로점이 없도록 문제점을 파악해 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SNS를 통한 의정활동 홍보 활동이 부진함을 지적하며, 이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마련토록 요청하였다.
 
허시영 위원(달서구 2)은 시의회 조직이 지속해서 확대되고 있음을 언급하며, 향후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의정활동 지원에 문제가 없도록 대구시와 면밀하게 협의하여 시의회 청사 규모를 충분하게 확보해주길 요청했다.
 
이어 김태우 의원(수성구 5)은 의회 사무처 조직이 확대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미리 충분히 파악해보고 이에 대한 대책을 수립하여 의회 조직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방안 모색을 촉구하는 한편, 의회 사무처 직원들과 의원들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충분한 교육 기회가 제공되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육정미 의원(비례)은 정책지원관 제도가 조속하게 정착될 수 있도록 주문함과 동시에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해 달라고 요청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