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스코다 첫 전기 SUV '엔야크 iV'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가림 기자
입력 2022-11-21 16: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체코 대표 자동차 브랜드 스코다의 최초 순수 전기 승용형 다목적차(SUV) 엔야크 iV에 전기차용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e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엔야크 iV는 폭스바겐그룹의 순수 전기차 전용 플랫폼 MEB를 기반으로 한 전기 SUV로 올 상반기 네덜란드 누적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보이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폭스바겐의 인기 전기 SUV 모델 ID.4에 이어 엔야크 iV에도 벤투스 S1 에보3 ev를 공급하며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벤투스 S1 에보3 ev는 전기차에 최적화된 전기차용 초고성능 타이어다. 특히 고성능 섬유로 만들어진 2중 카카스(타이어 골격)를 탑재해 강력한 주행 성능을 구현하면서도 연비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는 엔야크 iV에 18인치, 19인치, 20인치 총 3가지 규격의 타이어를 공급한다. 20인치 타이어는 펑크를 스스로 봉합하는 실가드 타이어다. 외부 충격으로 인해 펑크가 발생하더라도 내부에 도포된 점성이 있는 특수 봉합제인 실란트 물질이 즉각적으로 균열을 메워 내부 공기가 밖으로 유출되지 않도록 막는다.

한편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S1 에보3 ev는 엔야크 iV 공급에 앞서 포르쉐의 타이칸, 폭스바겐의 ID.4, 아우디의 e-트론 GT 등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의 최초 순수 전기차 모델의 신차용 타이어로 선택받으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
 
 

스코다 최초 순수 전기 SUV 엔야크 iV [사진=한국타이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