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2022년 공공저작물 개방 우수기관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천)허희만 기자
입력 2022-11-21 13: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공저작물의 체계적 관리와 개방 활성화 노력 인정받아

2022년 공공저작물 개방 우수기관으로 선정[사진=국립생태원]


국립생태원은 중앙행정기관, 광역·기초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대상으로 선정하는 ‘2022년 공공저작물 개방 우수기관 포상’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8일 밝혔다.
 
국립생태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원이 주최·주관하고 공공저작물 이용 활성화 정책 참여 촉진 및 다양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이번 포상에서 우수기관 선정(한국문화정보원장상)과 포상금을 받게 됐다.
 
국립생태원은 공공저작물 개방정책에 대한 참여 노력, 공공저작물의 체계적 관리 등 평가지표 전반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으며 공공저작물 개방 및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였음을 금번 수상으로 입증했다.
 
한국문화정보원의 ‘공공저작물 저작권 권리 확인 및 처리 사업’에 선정된 후 공공저작물 개방을 위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동·식물 사진, 생태수어영상동화 등 3,360건의 공공저작물을 개방한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또한 기관 자체 관리시스템 운영 개선으로 공공저작물과 지식재산권 관리 일원화, 부서별 공공저작물 관리담당자를 지정하여 기관 차원의 체계적 관리를 추진한 점 등 공공저작물 개방정책 참여를 위한 노력과 적극성 등을 인정받았다.
 
조도순 생태원장은 “공공저작물은 마땅히 국민에게 돌려드려야 할 공공재산”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공공저작물을 개방하여 국립생태원의 핵심가치인 국민공감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