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 "아동 사회참여활동 기회 제공과 목소리 듣는 건 매우 중요한 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1-21 13: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3기 아동참여단 정책 제안 전달받아

[사진=성남시]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지난 19일 "아동권리 주체이자 미래의 주역인 아동의 사회 참여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그 목소리를 듣는 건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날 신 시장은 성남시 대표 아동참여기구인 성남시 아동참여단 제4차 정기회의를 열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동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아동참여단 단원, 가천대 대학생 멘토,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고 신 시장은 귀띔했다.

이들은 정기회의를 통해 생활 속 모니터링 과정에서 직접 발굴한 아동 권리 관련 사례를 정책적으로 제안했고, 신 시장은 관계부서 검토를 거쳐 아동정책 사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사진=성남시]

정책제안은 찾아가는 ‘드림메이커&드림서포터 양성 정책’ 마련을 비롯, 모두가 함께하는 무장애 놀이터 조성, 일상 속 안전 보장,  맞춤형 선택형 진로 교육, 보건실 이용허가증 사후 발급 등 7건이다.

제3기 성남시 아동참여단 은 초·중학생 42명을 꾸려 최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권리교육, 아동권리 현장 모니터링, 포토보이스 만들기 (아동의 권리를 사진으로 표현) 등 7개월간 아동권리를 알리고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참여 활동을 진행했다.

한편, 신상진 시장은 “아동은 무한한 성장의 단계에 있다"면서 "민선 8기 성남시는 아동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