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도어스테핑 잠정 중단...대통령실 "최근 불미스러운 사태로 지속 불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11-21 09: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MBC기자-비서관 언쟁' 겨냥해 "근본적인 재발 방지 방안 마련해야"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마친 뒤 집무실로 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5월 취임 후 꾸준히 이어오던 도어스테핑(간이 기자회견)을 21일 잠정 중단했다. 최근 대통령실과 MBC의 갈등이 고조된 결과로 풀이된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전 서면 브리핑을 통해 "11월 21일(월)부로 도어스테핑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최근 발생한 불미스러운 사태와 관련해 근본적인 재발 방지 방안 마련 없이는 지속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도어스테핑은 국민과의 열린 소통을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그 취지를 잘 살릴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된다면 재개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18일 도어스테핑에서 동남아 순방 직전 MBC 취재진의 대통령 전용기 탑승을 불허한 것에 "가짜뉴스" "악의적"이라고 이유를 밝혔다. 자리를 떠나는 윤 대통령을 향해 MBC 기자가 "뭐가 악의적이냐"고 물었지만 윤 대통령은 답변하지 않았다. 이어 언론인 출신 이기정 홍보기획비서관과 MBC 기자 사이에 2분가량 언쟁이 발생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3개의 댓글
0 / 300
  • 중단사유도 언론탓이구나! 이제 맘놓고 저녁에 술먹겠네~~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3
  • 그동안 하기 싫었는데 그만둘 명분이 없어서 겨우 흉내만 내다가 언제나 그만두나 건득지만 찾다가 이 참에 잘 되었다 생각했겠지. 쫌생이.

    공감/비공감
    공감:3
    비공감:6
  • 기자가,,,불러주는 대로 쓰는게 기사냐? 이제부터 제대로 발로뛰고,,조사해서 제대로 기사 써라

    공감/비공감
    공감:6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