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LIG넥스원과 'ESG경영 실천' 협력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11-18 15: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17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LIG넥스원과의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강신태 부행장(왼쪽)과 LIG넥스원 홍길준 전무가 협약식 이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LIG넥스원과 LIG넥스원 협력기업의 ESG 경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LIG넥스원은 100억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협력업체의 안전관리 및 품질개선 지원, 기술개발 등 ESG 경영 관련 이자 보전 등을 지원하고, 신한은행은 조성된 펀드와 연계해 ESG 경영을 위한 금리 감면 등 금융지원과 상생협력 활동 지원 등 비금융지원을 추진하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이번 지원은 지난해 업무협약을 통해 LIG넥스원이 조성한 100억 규모의 펀드가 조기 마감됨에 따라 LIG가 100억 규모의 펀드를 추가 조성해 협력업체의 ESG경영 지원을 확대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작년부터 시행해온 LIG넥스원의 협력업체 지원대상을 확대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동반성장을 위한 금융지원을 강화하고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금융 본연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최근 신설한 ‘ESG 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 체계인 친환경·상생·신뢰에 발맞춰 국내 시중은행 최초 적도원칙 가입,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전담협의체(TCFD) 지지 선언 등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