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신숙 Sh수협은행장 취임…"공적자금 굴레 벗어던지고 새로운 은행 만들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11-18 08: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강신숙 신임 수협은행장이 지난 17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수협은행기를 들고 있다. [사진=Sh수협은행]

“저는 제 재임기간을 포스트 공적자금 시대에 새로운 수협은행을 만드는 원년으로 삼고, ‘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드는’ 마부작침(磨斧作針)의 자세로 더욱 건실하고 더욱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는 수협은행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강신숙 신임 수협은행장이 지난 17일 서울 송파구 오금로 수협은행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통해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취임식에서 강 신임 행장은 “재임기간을 새로운 수협은행 도약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수협은행 내부 출신이자 창립 이래 첫 여성 행장인 강 신임 행장은 이 같은 목표 달성을 위해 △안정적 수익창출 기반 마련 △선제적 리스크 관리 강화 △금융 디지털 전환 가속화 △미래지향적 조직체계 구축 △어업인과 회원조합 지원 강화 등 5가지 핵심과제를 제시했다.

강 행장은 또한 상대방의 말을 귀 기울여 들으면 그 마음을 얻을 수 있다는 의미의 ‘이청득심(以聽得心)’이란 논어의 한 구절을 인용해 임직원 소통과 건전한 노사관계 정립을 다짐했다. 직원들과 격의 없는 소통을 통해 현장의 소리를 경청하고, 노동조합을 상생의 동반자로 존중하며 건설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노사관계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지다. 

아울러 강 행장은 “공적자금이라는 굴레를 벗어던지고 온전히 우리 힘만으로 새로운 수협은행을 만들어 가야 한다”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수협은행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