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군위읍 여성 자원봉사대… 이웃사랑 김장 나눔 봉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11-16 18: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군위읍 여성 자원봉사대 13일과 14일, 김장 나눔 봉사활동

  • 군위군, 춘기분 씨감자 신청‧접수

군위읍 여성 자원봉사대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하여, 독거노인, 위기가정 청소년, 장애인 세대에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 되기를 바랐다. [사진=군위군]


군위읍 여성 자원봉사대의 최순이 대장은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에 걸쳐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독거노인, 위기가정 청소년, 장애인 세대에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 되기를 바라는 17명 대원의 마음을 담아 정성껏 준비했다.
 
군위읍 여성 자원봉사대는 연초에 재가봉사, 사회복지시설 봉사, 밑반찬 자원봉사 등 1년 봉사계획을 세우고 계획에 맞춰 봉사활동을 했으며, 2022년 마지막 봉사활동으로 김장 나눔을 했다.
 
최순이 대장은 “여성봉사대의 취지에 공감하여 지난 1년간 빵을 후원해 주신 민베이커리와 노력 봉사를 해주신 한국전력 군위지점 직원들, 함께 활동해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며, 대상자분들도 모두 건강하시기를 기원한다”며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군위군 농업기술센터 전경. [사진=군위군]

군위군 농업기술센터는 정부 보급종 2022년산 춘기분 씨감자를 15일부터 오는 12월 23일까지 읍‧면 상담소에서 신청받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신청받는 춘기분 씨감자 품종은 수미이며 내년 1월 말부터 각 지역 농협으로 공급되어 수령할 수 있다.
 
감자는 병리적 생리적 퇴화가 심하여 일반재배한 감자를 반복해 심으면 수확량이 매우 감소해 반복적인 종자 갱신이 필요하다. 씨감자는 조직배양과 수경재배를 통해 생산 관리하고 금강송면 채종포에서 3회의 바이러스 검사를 통과한 우수 관리 종자로서 감자 재배 농가의 높은 생산성이 기대된다.
 
신회용 농업기술센터 소장은“조직배양으로 생산한 씨감자는 바이러스 감염률이 낮고 생산성도 20~30% 높고, 2023년 원활한 감자 농사를 위한 씨감자를 기한 내에 신청해야 공급받을 수 있다”라며, “벼와 밭작물 등 농업인분들의 내년도 농사를 위한 종자 확보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