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밀, 사업종료 돌연 철회...30% 감원 뒤 영업 정상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2-11-10 12: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푸르밀, 10일 대국민 호소문 발표…"노사협력 경영정상화 다짐"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푸르밀 본사.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이달 말로 계획했던 사업 종료를 철회했다. 

푸르밀은 10일 신동환 대표이사와 임직원, 노동조합 명의로 대국민 호소문을 내고 "기존 사업 종료 발표를 철회하고 효율성을 바탕으로 회사 영업을 정상화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해 비상경영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노동조합의 뼈를 깎는 희생과 도움으로 구조조정 합의에 이르게 됐다"면서 "자금 지원이라는 용단을 내려 준 주주들의 지원으로 회사를 정상화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됐다"고 설명했다. 

푸르밀은 사업 철회 사태에 대해서도 공식 사과했다. 푸르밀은 호소문에서 "푸르밀 직원들, 지난 45년간 푸르밀을 믿고 함께해 주신 대리점, 낙농가, 협력사 등 관련된 모든 분들께 최근 당사와 관련해 발생한 일련의 사태로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머리를 숙였다. 

회사 측은 “45년 전 창업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도전하고자 한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어린 시선으로 바라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르밀은 지난달 17일 전 직원들에게 이달 30일부로 사업을 종료한다는 사실을 알리고 정리 해고를 통지했다. 노사는 지난 8일 전북 전주공장에서 4차 교섭을 실시한 결과 30% 감원을 실시한 뒤 사업을 유지하면서 인수 업체를 찾는 것으로 합의했다. 하루 뒤인 지난 9일 푸르밀 노조는 이달 10~14일 닷새간 희망퇴직자를 모집한다고 공고한 상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