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원 역량강화 교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1-09 14: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시의회]

경기 안산시의회가 지난 8일 2022년 제2차 정례회 대비를 위해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시의회에 따르면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교육에는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재정 분석 전문가인 정창수 나라살림연구소 소장이 강사로 나섰다.
 
정창수 강사의 교육은 △행정사무감사 운영론과 △예산심사기법 △예산결산 지역 현황 △재정분석진단 △주요 이슈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정 강사는 안산시와 타 시군의 예·결산서를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설명해 실제 심사 과정에서의 활용도를 높였으며, 행정사무감사 등에 접목할 수 있는 자료 수집 방법도 곁들여 강의하기도 했다.
 
특히 다양하고 구체적인 사례 해설로 의원들의 이해를 도와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사진=안산시의회]

앞서 지난 9월에도 제1차 정례회 준비차 의원 교육을 실시한 바 있는 의회는 이번에 한층 더 심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마련하면서 의원들의 의정활동 역량 강화에 만전을 기했다.
 
한편 송바우나 의장은 “다가오는 제2차 정례회는 9대 의회 들어 처음으로 실시하는 2023년도 본예산 심의가 예정돼 있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의원들이 정례회에서 밀도 있는 심의를 진행하는 데 다소나마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