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추정치 상회하는 견조한 실적 '매수' [유안타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2-11-09 07: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유안타증권은 키움증권에 대해 예상치를 상회하는 3분기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고, 낮은 부동산 익스포저로 실적방어에 유리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1만원을 유지한다고 9일 밝혔다.
 
정태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3분기 실적은 전반적으로 증권은 예상보다 양호했고 비증권 자회사는 예상보다 부진했지만 우려할 정도는 아니다”라며 “경쟁사 대비 현저히 낮은 부동산 익스포저는 내년 실적 방어에 상대적으로 유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움증권의 3분기 연결 이익은 1235억원으로 유안타증권 추정치인 1064억원을 상회했다. 다만 시장전망치(1355억원) 대비로는 하회한 수치다. 증권부문의 별도 이익도 1294억원으로 유안타증권 추정치인 956억원을 상회했다.
 
정 연구원은 “수수료이익은 위탁매매 수수료수익 호조가, 이자손익은 유가증권 이자이익 증가로 추정치를 상회했다”며 “트레이딩 및 상품손익은 증권이 호조를 보이며 추정치보다 양호한 모습을 기록했고, 기타손익은 선제적 채무보증 충당금 적립으로 추정치를 하회했다”고 말했다.
 
이어 “키움증권은 상대적으로 부동산 익스포저가 적다”며 “증권 별도 기준으로는 자본 대비 약 25%, 비증권 자회사까지 가산하면 연결 자본 대비 비중이 약 40%로 낮다. 증권업 최선호주로 제시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