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순천시의회와 광역소각자원센터 정보 공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11-08 14: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순천시의회 도시건설위, 시의회 찾아 광역소각자원센터 운영 사항 파악

[사진=전주시의회]

전남 순천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가 8일 전주시의회를 찾아 전주권광역소각자원센터 관련 자료 및 정보를 공유하는 활동을 펼쳤다.

최병배 순천시의회 도시건설위원장을 비롯한 8명의 의원들과 사무국 직원들은 이날 전주시의회를 찾아 광역소각자원센터 운영 사항을 파악하고,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홍보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 방문단은 전주권 광역소각자원센터를 직접 방문해 현장의 상황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최형배 위원장은 “전주시의 광역소각자원센터 시스템을 살펴보며 다양한 정보를 얻었다”며 “앞으로 양 의회가 각종 정보 공유와 협력으로 지역 사회 발전에 더욱 많은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은 “순천시의회의 방문은 상호 효과적 의회 운영과 양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여러 시·군과의 교류를 활성화해 지역 발전을 견인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북시·군의회의장協, 전덕일 대표에 지방자치발전 유공자 표창 수여

[사진=전주시의회]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가 제10회 지방자치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 발전과 지방자치 위상 제고에 기여한 유공자를 표창했다.

협의회는 지방자치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협의회에서 선정한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을 시·군의회별로 수여했으며, 전주시의회에서는 마을계획추진단 꽃두렁마을 전덕일 대표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전 대표는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힘써왔을 뿐만 아니라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적극적인 코로나19 대응 등 주민 중심의 자치구현에 노력해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