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 조희연 서울교육감 "큰 안타까움…사태 수습에 최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22-10-31 16: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1일 서울시교육청 합동분향소 조문

  • "사상자 발생 학교 심리·정서 지원"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사진=연합뉴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31일 이태원 참사로 서울 지역 중·고교생 6명 등이 숨진 것과 관련해 "형언할 수 없는 안타까움을 느낀다"고 애통해했다.

조 교육감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 정문 옆에 마련된 이태원 사고 사망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한 뒤 취재진에게 이같이 말했다.

그는 "희생자분들께 서울 교육가족을 대표해 심심한 위로를 드리고 명복을 빈다"며 "슬픔과 충격을 받았을 희생자 가족 여러분께도 위로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희가 할 수 있는 최대한 노력으로 사태 수습과 방지 대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안전교육에도 더욱 힘쓰겠다고도 전했다. 조 교육감은 "학생들이 안전에 경각심을 갖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심폐소생술(CPR) 같은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게) 획기적으로 강화할 방안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심리·정서 지원으로 사망자가 발생한 학교의 학생과 교직원에게 트라우마가 남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울시교육청은 전날부터 사고 수습과 유가족 지원을 담당할 긴급사고수습본부를 운영 중이다. 이어 이날 이태원 참사 관련 서울학생 마음건강돌봄 추진 방안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사상자 발생 학교는 물론 서울 시내 모든 초·중·고교에 심리 상담을 지원한다. 집단 트라우마를 호소하는 우울감·불안감이 높은 학생에겐 집중 상담도 제공한다.

교육부에 따르면 지난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발생한 대규모 압사 사고로 중학생 1명과 고등학생 5명, 교사 3명이 목숨을 잃었다. 숨진 중·고교생 6명 모두와 교사 1명이 서울 지역 학교 소속으로 확인됐다. 다친 학생 5명 중 4명도 서울에 있는 학교 재학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