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 추경호 "이태원 사고 지원...예비비 협의·검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22-10-31 11: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가애도기간 중 불필요한 행사 자제 당부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0월 17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기재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기획재정부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기획재정부]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1일 이태원 압사 사고 수습과 피해자 구호를 위해 필요한 경우 예비비를 포함한 각 부처 예산 이·전용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추 부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사고 수습과 구호를 위해 관계기관에 대한 적극적 협조와 신속한 행정·재정적 지원에 만전을 다해달라"며 "필요시 예비비를 포함한 부처 이·전용도 적극 협의·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사고 수습 관계 부처의 기정예산이 부족할 경우 예비비는 물론 다른 부처의 예산을 활용하는 방안도 살펴보라는 의미로 풀이된다.

추 부총리는 전날 1급 이상 간부와 관련 국장들이 참석한 긴급상황점검 및 대책회의에서 행정·재정적 지원 신속 제공 방침을 천명한 데 이어 이날도 같은 내용을 강조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회의 시작 전 피해자를 위해 묵념하면서 사망자와 유가족에 애도를 표하고 부상자 쾌유를 기원했다. 직원들에 대해서는 이태원 사고 국가애도기간 사적 모임 등 불필요한 행사를 자제해 달라는 당부도 있었다.

한편, 추 부총리는 "내년 세계 경제 전망이 악화하면서 우리 경제의 엄중한 상황도 지속될 것"이라며 "특히 내년 상반기는 더욱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비상한 각오로 대응해 달라"고 주문했다.

그는 "현재의 경제 상황은 한 치의 실수나 실패도 용납되지 않는 '진검승부'의 시기이니 반드시 이겨낸다는 각오로 그간의 경험과 열정을 쏟아부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실물경제와 금융시장의 취약 부분을 관계기관과의 공조 아래 꼼꼼하게 점검해 실기하지 않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적기에 추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