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투럭, 中 윈다익스프레스와 국제 택배 위수탁 계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2-10-31 0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알리익스프레스 국내 물량 직배송

양충금 윈다익스프레스 대표(왼쪽부터)와 신상우 굿투럭 대표가 지난 26일 택배 위수탁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굿투럭]


운송 모빌리티 컴퍼니 굿투럭은 지난 26일 중국 대형 택배사인 윈다익스프레스(Yunda Express)와 한·중 택배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굿투럭은 윈다익스프레스와의 계약을 통해 국내 소비자가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에서 구매한 전체 물량에 대한 전담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도권 및 5대 광역시를 포함한 전국 16개 시도에 구축한 직배송 인프라로 기존 수일이 소요되던 배송 시간을 대폭 감소시켜 국내 도착 후 다음날 중 배송한다.
 
굿투럭은 업계에서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허브 앤 스포크(HUB and Spoke) 방식과 다른 직배송 방식으로 기존 4단계 배송 프로세스를 3단계로 간소화했다. 배송 단계 간소화를 통해 제품의 분실, 파손 등의 배송 문제를 예방하고 독자적으로 구축한 배송 인프라는 외부의 불안 요소 영향을 최소화해 업계 최고 수준의 익일 배송률과 서비스 만족도를 자랑한다.
 
한편, 굿투럭과 택배 위수탁 체결을 맺은 윈다익스프레스는 중국 3대 택배사 중 하나로 글로벌 이커머스 오픈 마켓 알리익스프레스의 물류 대행 등 한·중 국제 무역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며 30여 개의 직영점을 통해 하루 평균 3만여 건의 택배를 출하하고 있다.
 
굿투럭 관계자는 “현재 익일 배송률 98%로 50만건 이상을 전국으로 배송하고 있다”면서 “이번 국제 운송 계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여 더욱 탄탄한 서비스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 양사 간에 발전을 위한 운송 시스템 개발과 배송 네트워크 구축에 박차를 가해 더욱 안정적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