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은 EDCF, 탄자니아에 1.35억달러 차관…전자정부 시스템 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2-10-27 15: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윤희성 수출입은행장(왼쪽 두번째)과 임마누엘 투투바(Emmanuel M. Tutuba) 탄자니아 재무부 차관이 2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한덕수 국무총리와 카심 마잘리와(Kassim Majaliwa) 탄자니아 총리가 임석한 가운데 1억 3500만달러 규모의 차관공여계약서에 서명했다. [사진=수출입은행]

수출입은행은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이 탄자니아 '국토정보 인프라 개선사업'과 '주민증 시스템 확장 사업(2차)'에 총 1억3500만 달러의 차관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윤희성 수은 행장은 27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임마누엘 투투바 탄자니아 재무부 차관과 만나 이 같은 내용의 차관공여계약서에 서명했다.

국토정보 인프라 개선사업은 탄자니아 국가 기본도와 토지정보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보통신기술(ICT) 장비·기술을 공급해, 국토와 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도록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주민증 시스템 확장 사업은 2012년 '주민증 데이터센터 건립사업'의 후속 사업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탄자니아 국민의 주민증 등록률 88%를 달성하는 게 목표다.

윤 행장은 "최근 대규모 인프라 투자를 통해 경제 발전에 박차를 가하는 탄자니아에 국가개발정책에 부합하는 EDCF를 지원해 아프리카 진출 확대의 기반을 공고히 다지겠다"며 "EDCF가 ICT장비 등 K-디지털을 생산·개발 중인 우리 중소·중견기업에게 아프리카 시장 진출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